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합격 후기 (빠른 합격 공부방법)

 

앙뇽하세요~~ ㅎㅎ

이전에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 합격 후기에 이어

이번에는 전기공사기사와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 합격 후기를 알려드리려합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모두 전기공사기사나 전기공사산업기사를 도전하시려는 분들이겠죠?

모두 노력한 만큼 좋은결과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멘트 재탕하기 ㅋㅋㅋ)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 합격을 위한 요점정리노트는 이곳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공부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ㅎㅎ

 

(꿀팁 대방출)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 핵심 요점정리(공식) 노트

 

1. 전력공학 [1/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1. 전력공학 [1/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1. 전력공학 [1/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앙뇽하세요~ ​ 전기기사 합격 후기를 보신 분들이 필기공부를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질문이 많았는데요!!! ​ 제가 기

skadlf1111.tistory.com

2. 전기기기 [2/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2. 전기기기 [2/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2. 전기기기 [2/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안녕하세요~ ​ 전기기사 합격 후기를 보신 분들이 필기공부를 시작하는데 갑갑...하시죠?? 그 마음 백번 이해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습

skadlf1111.tistory.com

3. 회로이론 [3/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3. 회로이론 [3/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3. 회로이론 [3/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앙뇽~ 앙뇽하세여~~ ​ 기사 공부는 정리를 기반으로 암기가 제일 중요한데요! ​ 제가 기사 필기공부를 하며 정리했던 포스트잇 노트

skadlf1111.tistory.com

4.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4/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4.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4/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4.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4/5]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전기(공사)기사 공통과목으로는 마지막 과목인데요! ​ 제가 기사 필기공부를 하며 정

skadlf1111.tistory.com

5-2.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조명) [5/5] /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5-2.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조명) [5/5] /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5-2.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조명) [5/5] / 전기공사기사 필기 합격노트 앙뇽 앙뇽하세요~ ㅎㅎㅎ ​ 전기공사기사 합격 후기를 보신 분들이 필기공부를 시작하는데 전기기사와는 조금 달라서 질문

skadlf1111.tistory.com

=============================================

 

자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ㅎㅎ

 

 

전기공사기사와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는 전기기사와 전기산업기사 필기와 닮은 부분이 많아서 전기기사 필기 공부를 하신분이면 정말 쉬울꺼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참고 : 전기(산업)기사 필기와 실기를 모두 합격하여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의 5과목 중 4과목은 면제되어 필기는 한과목(전기응용 및 공사재료)만 합격하시면됩니다.

 

("전 전기(산업)기사와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를 그냥 다 쳤지만요 ㅋㅋㅋ 면제따위 귀찮더라구요..."라고 말하지만 1회차 전기(산업)기사 실기를 불합격했다는... ㅠㅠ)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전기공사(산업)기사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전공을 오랫동안 방치하신 분들은

이론이나 공식등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으실꺼라 생각듭니다. ㅎㅎ

(저도 그랬으니까요... 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ㅎㅎ 전기공사(산업)기사 필기를 합격한 제가 드리는 꿀팁!!!

 

만약 20년 과년도 책을 구매하셨으면,

제가 쓴 전기공사기사 필기시험 핵심공식 노트를 보셔두 되구요~ ㅎㅎ

추가로 추천드리는 교재~!!!

이론을 공부해야 하는데 시간은 없고 책 살 돈도 넉넉치 않다고 하시는 분들!!!

이 교재를 추천드립니다.

 

전기공사기사 필기 핵심이론 & 엄선된 필수 기출문제 469선
(출판사 : 한빛 아카데미)

 

김상훈 선생님이 쓰신 이 교재는 한빛 아카데미에서 출판되어있습니다.

이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은 단시간에 이론과 기출문제를 두루 공부할 수 있다는 점!!!

특히 매년 새로 구입해야 할 것 같은 과년도 문제와는 달리 지금까지 나온 기출문제들만 꽉 모아뒀기 때문에 과년도 문제 풀이전에 3번정도 돌려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교재는 5번이상 돌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전기기사보다 양이 많더라구요...)

개인적인 공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을 구입하신뒤 목차를 보고 아래 공부방법을 따라해보세요)

1.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전력공학, 발전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제어공학

등의 핵심이론을 최소 5번 이상 돌려보며 핵심 공식을 포스트잇에 정리합니다.

2.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의 핵심이론은 따로 a4종이 두장 정도에 빽빽하게 정리하여 항상 들고 다니며 익히셔야 합니다.

 

(영어단어 외운다는 기분이로 항상 들고다니면서 보셔야해요.. 돌아서면 까먹을 정도로 양이 많아서 이 방법이 최선입니다.)

3. 엄선된 기출문제 111선, 129선, 229선 (총 469선)을 최소 3번이상 돌려봅니다.

처음에는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보는 정도로 문제에 형광팬으로 표시하며 이러한 문제가 있다 정도로 봅니다.

 

(공식에 넣을 단위등을 색칠해 두시면 보기 편합니다.)

 

(핵심이론에서 보았던 핵심공식중에 문제와 관련된 공식을 포스트잇등을 이용해 문제에 붙여둡니다.)

두번째 보실때는 직접 이론에 나온 공식에 대입하면서 풀어봅니다. 풀어본 답과 실제 답이 틀리다면 계속해서 다시 풀어보세요... 반드시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마지막에 보실때는 그 문제를 암기한다는 생각으로 풉니다. 이때는 문제를 완전히 익힌다는 생각으로 보셔야 합니다. 즉 문제자체를 암기하세요!!!

(이 글 앞전에 설명드린 전기기사 필기 공부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자기학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과목이 다르기 때문에 다시 설명드립니다. ㅎㅎ)

 

저작권 보호를 위해 문제는 모자이크처리 하였습니다. (반드시 책을 구입해주세요)

 

전기기사에서는 전자기학 문제를 보여드렸기 때문에 이번에는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공부한 방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틀린 부분은 다른 붉은 색으로 표시하여 헷갈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두 높은 점수로 합격한 것은 아니지만 ㅎㅎㅎ 60점 이상이면 필기 합격이니까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합격을 기원드립니다.!!!

 

* 완전히 정리해둔 핵심노트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긱

 

[전문가 컨설팅 - 기타] [PDF 전자책]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빠르게 합격하기 위한 요약본 (

판매가격:15,000원, * 이 강의는 전자책(PDF형태) 판매입니다.* 수령 가능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전자책(71page)를 보내드립니다.* 추가 선물 증정- [필기]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정리노트 (25 p

www.saramingig.co.kr

 

탈잉

 

[튜터 전자책]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단기합격 요약본 (71 page) | 탈잉

전기기사 &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막상 과년도 필기시험 책을 샀는데... 어떻게 암기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시나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학원도 다니고 꾸준히 문제를 풀

taling.me

 

전기공사기사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방법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재발급방법)

 

전기공사기사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방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재발급방법)

앙뇽하세요오~우!!! ㅎㅎ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모두 전기공사기사 혹은 전기(산업)기사를 실기까지 합격하신 분들이겠죠~!!! 설명에 앞서 먼저 축하드립니다~~~!!! 이번에는 전기공사기사를

skadlf1111.tistory.com

 

전기공사기사 실기합격 후기 (공부방법)

 

전기공사기사 실기합격 후기 (공부방법)

전기공사기사 실기합격 후기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전기공사기사 실기합격 후기와 공부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먼저 전기공사기사 필기를 합격하신분들이 이 글을

skadlf111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