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실기합격 후기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전기(산업)기사 실기합격 후기와 공부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먼저 전기(산업)기사 필기를 합격하신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거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필기 합격하신 분들 고생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전기(산업)기사 실기 공부요령은 아래 글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전기(산업)기사 실기공부를 하시려는 분은 참고하여 활용하시길 바랄께요 ㅎㅎ

 

(꿀팁 대방출) 전기(산업)기사 실기 핵심 요점정리(공식) 노트

 

1. 출제빈도 5회 이상 [1/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1. 출제빈도 5회 이상 [1/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 전기기사 실기공부를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쪽지나 댓글이 많았는데요 ㅎㅎ 전기기사 같은 경우는 기출문제 위주 공부

skadlf1111.tistory.com

 

2. 출제빈도 3회 이상 [2/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2. 출제빈도 3회 이상 [2/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안녕하세요~ 깨부수기 입니다~!!! 전기기사 실기공부는 반복해서 나오는 문제의 암기가 중요한데요. 정리해달라는 문의가 많았어요. ㅎ

skadlf1111.tistory.com

 

3. 출제빈도 1회 이상 [3/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3. 출제빈도 1회 이상 [3/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 전기기사 실기공부 정리노트 마지막 글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전기기사 같은 경우는 기출문제 위주 공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skadlf1111.tistory.com

==============================================

자 ㅎㅎ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두 전기기사 실기는 1회차에서 한번 불합격을 받아보았기 때문에 실기가 어렵다는 것을

먼저 꼭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필기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어요...

사실 객관식 문제인 필기와 달리 실기는 모두 주관식 문제이고 회로도와 시퀸스 등도 그릴줄 알아야해서

절대 쉽지는 않습니다.

 

(전기기사 실기를 쉽게 합격하신분들은... 죄송합니다.. 저는 쉽지만은 않았어요...ㅎㅎㅎ)

전기(산업)기사 실기 공부방법에 앞서서 교재 먼저 추천드리겠습니다.

 

​​전기기사 실기 과년도 기출문제
(출판사 : 윤조)

 

김상훈 선생님이 쓰신 이 교재는 '윤조'에서 출판되어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매년 개정판이 나온다고 알고 있어요!)

필기와 달리 실기는 정말 과년도를 집중적으로 보는 방법 뿐입니다.

 

다른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과년도 27년치를 3번이상 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지만...

 

저는 그렇게 과하게 보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지않네요...

제가 실기시험을 치면서 느낀점은 항상 과년도 8년치 위주로 3번이상보고

그 이후에 시간이 남는다면 16년치를 2번정도 더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동향이 과년도 8년치 안에서 대부분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과년도 문제를 보실때 5년전 기준으로 앞 뒤로 5년치 위주로 공부해보세요 ㅎㅎ

 

즉. 과년도 5년치 문제는 반드시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이왕이면 문제 자체를 암기해 주세요 ㅎㅎㅎ

(개인적인 의견이나 직접 시험문제를 풀어보니 8문제 이상 똑같은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실기를 공부하실때는 필기때 공부했던 공식 등을 버리지 말고 활용해주시면

단답형이나 계산문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이와 같이 포스트잇에 정리해서 책상 앞에 붙여두고 공부하다 시험치려 가실때 문제지에 붙여

시험치기전에도 다시한번 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실기는 필기와 달리 이해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고....

 

많진 않지만 책 내용중에 틀린부분도 일부 있기때문에 김상훈 선생님 인터넷 강의도 함께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합격을 하시려고 한다면 꼭 인강을 함께 들으시면 도움이 많이되요 ㅎㅎㅎ

아래에 김상훈 선생님 일렉킴 홈페이지 주소 남겨드립니다.

 

(이전 크럭시어스 전기기사 사이트가 일렉킴 사이트로 개편되었습니다.)

 

 

음... 참고로 저는 전기산업기사를 따로 책을 구입하여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전기기사 필기, 실기 책만으로도 전기산업기사 문제와 유사한 부분이 많아서 충분히 공부 가능합니다. ㅎㅎ

저두 많이 높은 점수로 합격한 것은 아니지만 ㅎㅎㅎ 60점 이상이면 실기 합격이니까요~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전문가 컨설팅 - 기타] [PDF 전자책]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빠르게 합격하기 위한 요약본 (

판매가격:15,000원, * 이 강의는 전자책(PDF형태) 판매입니다.* 수령 가능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전자책(71page)를 보내드립니다.* 추가 선물 증정- [필기]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정리노트 (25 p

www.saramingig.co.kr

 

[튜터 전자책]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필기 단기합격 요약본 (71 page) | 탈잉

전기기사 &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막상 과년도 필기시험 책을 샀는데... 어떻게 암기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시나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학원도 다니고 꾸준히 문제를 풀

taling.me

전기기사 실기

 

[전문가 컨설팅 - 기타] [PDF 전자책] 전기기사 실기 빠르게 합격하기 위한 요약노트 (91 page) - 재능

판매가격:21,000원, * 이 강의는 전자책(PDF형태) 판매입니다.* 수령 가능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전자책(91page)를 보내드립니다.* 추가 선물 증정- [실기] 전기기사 실기 정리노트 (20 page).pdf- 받는 방

www.saramingig.co.kr

 

[튜터 전자책] 전기기사 실기 단기합격 요약본 (91 page) | 탈잉

[책 소개] 전기기사 실기시험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필기시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단순 암기가 많은 필기시험과 달리 실기시험은 과년도 문제가 더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막상 실기시험이

taling.me

 

1. 출제빈도 5회 이상 [1/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1. 출제빈도 5회 이상 [1/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1. 출제빈도 5회 이상 [1/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 전기기사 실기공부를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쪽지나 댓글이 많았는데요 ㅎㅎ 전기기사 같은 경우는 기출문제 위주 공부

skadlf1111.tistory.com

2. 출제빈도 3회 이상 [2/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2. 출제빈도 3회 이상 [2/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2. 출제빈도 3회 이상 [2/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안녕하세요~ 깨부수기 입니다~!!! 전기기사 실기공부는 반복해서 나오는 문제의 암기가 중요한데요. 정리해달라는 문의가 많았어요. ㅎ

skadlf1111.tistory.com

3. 출제빈도 1회 이상 [3/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3. 출제빈도 1회 이상 [3/3] / 전기기사 실기 요약노트

3. 출제빈도 1회 이상 [3/3] / 전기기사 실기 합격노트 ​​ 전기기사 실기공부 정리노트 마지막 글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전기기사 같은 경우는 기출문제 위주 공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skadlf1111.tistory.com

 

전기기사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방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방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전기돌이 슨나미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모두 전기(산업)기사를 실기까지 합격하신 분들이겠죠~!!! 설명에 앞서 먼저

skadlf1111.tistory.com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합격 후기 (빠른 합격 공부방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합격 후기 (빠른 합격 공부방법)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합격 후기 (빠른 합격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 < ​ 아마도...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모두 전기기사나 전기산업기사를 도전하시려는 분들이겠죠? 모두 노력한 만

skadlf1111.tistory.com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합격을 기원드립니다.!!!

 

반응형